본문 바로가기

Design/Illustrator

단어 형식의 로고 제작 ( 과정 & 후기 )

< 로고와 스토리텔링 >

스토리텔링 : 현우라는 내 이름을 따서 hw라는 영어를 단어로 만들었고, 열정스러움을 색상으로 표현했다.


 

< 제작 과정 >

1) 내 이름을 주제로 선정했고 그것을 영어 단어로 변해서 "hw"가 나오게 되었다.

2) 마인드맵을 통해서 나의 특징들을 뽑았고 그 특징에 맞춰서 색을 검토했다.

3) 지금까지 나온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진행했다.

 

[ 디자인 ]

- 시작

"hw"를 만들 수 있는 도형들을 만들었다.

그리고 hw를 다양한 방식으로 도형들을 붙여서 제작했다.

 

- 초반

메인 프레임으로 2개의 후보가 나왔다.

뒤에 것은 영어로 알아보기 힘들 것 같아서 앞에 있는 "Hw"로 선발이 되었다.

그런데 "Hw"에 대/소문자가 서로 일치하지 않아서 "hw"로 바꾸게 되었다.

 

- 중반

메인 프레임을 잡았다.

이제 이 프레임을 통해서 색들을 집어넣고 수정해나갈 것이다.

 

- 후반

여러 시도를 통해서 다양한 것들을 만들어 보았다.

 

- 결과

이 2개가 선발되었다.

바탕이 하얀색일 때는 저렇게 테두리 처리를 했고, 

바탕이 검은색일 때는 테두리를 없애고 안에 색을 넣었다.

 

 

[ 이외에 작업했던 것들 ]

 

'Design > Illustrato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일러스트를 통한 로고 제작 ( 과정 & 후기 )  (0) 2021.01.21
Adobe Illustrator 단축키  (0) 2021.01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