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esign/Illustrator

일러스트를 통한 로고 제작 ( 과정 & 후기 )

<로고와 스토리텔링>

제작한 로고

스토리텔링 : 어두운 곳에서 타오르는 횃불을 빗대어 횃불과 같은 모양과 다채로운 학생의 모습을 색상으로 표현했다.

여기서 횟불은 끊임없이 타오르는 열정을 뜻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한다.

 


<제작 과정>

주제 선정 -> 마인드맵을 통한 특성 도출 -> 다수의 디자인


[ 주제 선정 ]

내가 쓸 프로필 & 로고라서 나를 주제로 선정했다

 

[ 마인드맵을 통한 특성 도출 ]

아래와 같이 마인드맵을 구성해 보았다.

뒷장에는 직접 그림을 그리려고 했으나.. 처참한 실력 때문에 패스!

마인드맵

 

[ 다수의 디자인 ]

- 초반

- 중반

- 후반

- 완성

 


<후기>

평소에는 프로그래밍을 접했으며, 디자인은 접할일이 없었다.

하지만 서비스를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만들어야하는 상황이 왔고, 그래서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접하게 되었다.

디자인을 공부하면서 나만의 로고를 가지고 싶었고, 그래서 이 로고를 만들게 되었다.

 

이 로고를 만들기 위해서도 상당히 시간을 들여서 공부를 했다.

그러면서 어느 한 분야 쉬운게 없고 모두 깊이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.

 

결론적으로 이 로고는 상당히 못 만든 것 같지만 나름 첫작이라 의미는 충분한 것 같다!

 

'Design > Illustrato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단어 형식의 로고 제작 ( 과정 & 후기 )  (1) 2021.01.22
Adobe Illustrator 단축키  (0) 2021.01.20